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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겨울철 디젤엔진관리방법!

 

 

최근엔 suv뿐만아니라 일반승용차에도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이 많아지면서

 

알고계시는분들은 아는정보일수도있는

 

기본적인 겨울철디젤엔진차량 점검방법에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없는 분들일경우에는

 

디젤이나 가솔린엔진이 큰차이없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분들이 꽤있습니다.

 

디젤같은경우는 가솔린과는 약간다른

 

특성의 엔진으로써 압축압력방식의 디젤엔진

 

시스템이 적용된차량이기도하죠.

 

 

 

 

 

 

 

 

 

 

특히 디젤연료를 사용하는 차량들은

 

대부분 화물차량이 많은편이지만

 

요새는 디젤엔진의 발전으로인해

 

suv나 승용차량에 많이사용되고있죠.

 

 

가솔린엔진과는 연료시스템자체가 다르기때문에

 

겨울철에는 조금더 신경을 써주도록 해야합니다.

 

 

 

 

 

 

 

 

 

 

 

 

디젤연료는 계절에따라 하절기,동절기,

 

혹한기용으로 판매가 되고있는데

 

각정유사에서 온도에따라 다르게 파는이유는

 

디젤연료에 함유된 노말파라핀이라는

 

성분때문에 다르게 판매를하고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은 잘 모르는 내용이기도하죠.

 

 

 

 

 

 

 

 

 

 

 

노말파라핀은 온도가 내려갈수록 왁스처럼

 

고체화가 되는 성질을 가지고있습니다.

 

특히 겨울철같이 낮은온도일수록

 

고체가되는 파라핀성분때문에

 

디젤자동차의 연료필터가 간혹가다가

 

마깋는경우가 발생되고는 합니다.

 

 

 

 

 

 

 

 

 

 

 

이럴경우 시동이 지연되는 시동불량이

 

생길수가있으니 겨울철에는 되도록

 

지하주차장같이 외부온도에 그마나 안전한곳에

 

주차를하는편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디젤엔진의 연료필터에는

 

연료히팅시스템이있기때문에

 

시동성이좋은편이지만 구형디젤엔진같은경우

 

n단상태에서 아이들링을 5~10분정도씩 해줘야합니다.

 

그렇지않을경우 파라핀왁스가 막힌부분이

 

제대로 뚫리지 않기때문이죠.

 

 

 

 

 

 

 

 

 

 

 

 

또한 디젤연료 특성상 어느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게 되는데 겨울철에는

 

연료통내 수분빙결로인해 시동불량이

 

생길우려가있고 수분이많아지게되면

 

고가부품인 인젝터와 엔진에도

 

안좋은영향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디젤 자동차 점검시 가장중요한역활인

 

연료필터는 2~4만km 정도마다 교환해주거나

 

겨울철에 접어들때쯤 수분을 미리 제거해주는것이

 

더 효과좋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수분제거방법은 제조사나 엔진형태에따라

 

조금씩 다르긴한데 대부분승용차같은경우는

 

연료필터아래에 위치한 수분센서를탈거하면

 

필터밑에 고인 수분을 제거할수가있습니다.

 

혼자서 어려울경우에는 공업사에가서

 

수분을제거하도록 하는것이 좋겠죠?

 

 

 

이처럼 디젤엔진은 온도가 많이 낮아지는

 

겨울철에는 관리가 약간 필요하게됩니다.

 

특성에맞는 관리만 잘해준다면

 

더욱더 힘차고 좋은엔진을 써먹을수가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