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식은피자를 새피자처럼 만드는방법!

 

 

 

피자한판을 시켜서 냠냠 먹다보면 가끔씩

 

한두조각 남기게 되는경우가 많죠?

 

근데 피자같은경우는 시간이지나면

 

치즈가 많이 딱딱해지고 빵도 딱딱해지고..

 

 

 

그렇게 식어버린 피자를 살리고자

 

전자렌지에돌려보면 피자빵부분은 거의 돌덩이수준..ㅋㅋ

 

과연 그런피자를 어떻게해야만

 

새거를시킨것처럼 만들어 먹을수있을까요~?

 

 

 

 

 

 

 

 

 

 

 

우선 피자 한조각과 남은 치킨을 준비했습니다.

 

씹기에는 피자가 많이 딱딱했어요..ㅠㅠ

 

 

 

 

 

 

 

 

 

 

 

그다음 준비물은 종이컵에담은 물한잔!!

방법은 정말정말 간단하답니다.ㅋㅋ

 

식은피자와 물한컵을 준비해서

 

 

 

 

 

 

 

 

 

 

이렇게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기!!

 

 

 

 

 

 

 

 

시간은 양에따라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물한컵을 넣고 돌리게되면 수증기가 발생되면서

 

수분기가 바싹발라버린 빵속에 스며들어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한다고해요~

 

그래서그냥 돌리는것보다는 물한컵을넣어주는게

 

아주효과가 크답니다^^

 

 

 

 

 

 

 

 

 

 

 

어떤가요? 피자가 쭉쭉 늘어지지않나요??

 

이렇게만 돌려줘도 식은피자는

 

정말 맛나게 먹을수가있어요!ㅋㅋ

 

 

전자렌지에 그냥 잘못돌렸다간

 

빵부분이 까맣게 타버리거나 엄청딱딱해지니

 

꼭 제가 알려드리는방법을 사용하세요!!